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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저자 

■ 브라이언 트레이시(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회장)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무일푼으로 성공한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전문 연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고등학교를 중퇴한 뒤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 MBA를 취득했으며,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사를 설립하기 전까지 22개의 직업을 가지고 세일즈,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성공신화를 탄생시켰다. 30여 년 간 23개국의 50만 명이 넘는 프로 세일즈맨들이 그가 개발한 세일즈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다. 또 수천 명의 CEO들을 대상으로 전략, 관리, 인사, 고용, 해고, 동기부여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인 <목표, 그 성취의 기술>, <빅토리>, <최대의 성취>, <성취심리>,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최고의 성공, 고급 판매 전략>,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100가지의 절대 불변의 법칙> 등

     베스트 셀러가 된 저서로는  등이 있다. 또한300종 이상의 오디어 및 비디오 학습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이 프로그램들은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35개국 이상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Ⅱ. 저자는 왜?
   
  나는 “어떤 사람은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실패할까?” 하는 의문을 늘 가져왔다. 이는 평생을 매달려온 이 연구주제이며 전 세계의 나라와 철학, 종교, 심리학, 형이상학, 역사, 경제학, 경영학에 논문과 책 속으로 나를 이끌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답을 하나 둘 찾을 수 있었고 지금은 그 답의 분명한 모습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당신은 바로 자신 때문에 지금 여기에 지금의 모습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당신의 모든 현실과 미래는 당신 자신에 달려 있다. 현재의 삶은 당신의 선택, 결정, 행동의 총체적 결과다. 따라서 행동을 바꿈으로써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당신이 이루고 싶어 하는 삶, 추구하는 가치에 보다 더 필요한 선택과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생 각해보라! 당신의 현재와 미래는 오로지 당신의 몫이다. 당신이 될 수 있고, 할 수 있고, 소유하는 데 있어 진정한 한계는 당신 상상력의 한계뿐이다. 오늘의 생각과 말, 행동을 완벽하게 통제함으로써 미래와 운명도 완벽하게 장악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당신에게 맨손으로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백만 달러짜리 습관”을 개발한 방법을 알려 주려한다. 다행스러운 것은 그 습관은 학습 가능 하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당신은 습관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잘못된 습관을 어떻게 올바로 고치는지에 대해 배울 것이다. 또 당신이 세울 수 있는 모든 목표의 성취를 향해 광대한 바다의 파도처럼 거침없이 나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Ⅲ.  책의 순서

머리말 -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

1부 습관 -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

Chapter 1 습관이라는 괴물
Chapter 2 습관의 엄청난 힘
Chapter 3 습관이 사람을 만든다
Chapter 4 성공에 이르는 습관

2부 부자의 습관, CEO의 습관

Chapter 5 백만장자의 습관
Chapter 6 인생이익률을 높이는 부자의 습관
Chapter 7 CEO의 습관
Chapter 8 CEO가 되기 위한 습관
Chapter 9 귀신 CEO는 마케팅 천재

3부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
Chapter 10 인기 있는 사람의 습관
Chapter 11 건강한 사람의 습관
Chapter 12 리더의 습관


Ⅳ. 내용요약

1. 습관에 관하여.

가. 습관은 어떻게 생기는가?
   습관은 자극에 대한 조건반사라고 정의되어 왔지만, 대체 어디서 생겨나는 것일까?
우리들 중 그 누구도 어떤 습관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없다. 모든 습관은 어린 시절부터
익히게 된다.
   
모든 습관은 익히는데 각각 다른 시간이 걸리는데 습관이 저절로 생긴 것처럼 새로운 습관을 저절로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체계적이고 입증도니 시스템이 있다. 행동심리학자들은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ioning) 또는 “SBC"(stimulus, behavior, consequence)을 말한다. 어떤 일이 당신 삶 속에 일어나고 이에 대한 반응으로 특정 방식의 행동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어떤 결과를 경험하게 된다. 이 과정을 자주 반복하게 되면 새로운 습관이 생기는 것이다.
 
예 ) 파블로프 반사, ABC - 과거사건(antecedents), 행동(behaviors), 결과(consequences)

나. 새 습관 7단계 형성법
  
① 결심하라___ 단단하게 결심하고 이 행 시간이 되면 즉각 반응하라.
② 예외를 인정하지 말라____ 핑계를 대지 말고 합리화 하지마라. 의무를 저버리지 말라.
③ 다른 사람에게 말하라___ 자신을 지켜보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할 때 더 강해진다.
④ 새로운 자신을 시각화 하라___ 무의식 속으로 새 습관이 들어가고 자동적인 버릇이 된다.
⑤ 확언하라__ ‘나는 6시에 일어날 꺼야’ 자기 전에 반복하면 자명종은 필요 없게 된다.
⑥ 굳은 결심으로 밀어붙여라__ 결심한 것을 하지 않으면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반복하라.
⑦ 자신에게 보상하라__무의식 중 보상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성과에 강한 애착을 갖게 될 것이다.


2. 부자들의 습관, CEO 의 습관
 
가. 백만장자들의 공통 습관.
 
절약__ 부자들은 1페니, 1달러를 쓰는 데도 조심스럽다. 중고품을 쓸 수 있는데 새 제품을 고집하지 않는다. 리스를 할 수 있으면 절대로 사지 않으며, 렌트를 할 수 있으면 리스를 하지 않는다.
 
저축__ 수입의 10% 이상을 저축하고 나머지 90%로 생활 하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저축의 비중을 늘려나간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로운 생활수준이 습관이 되고 그것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되다.
 
재정적 조언__ “투자 자금을 버는 데 걸린 시간만큼 투자에 관해 조사하고 연구하는 데 시간을 쓰라. ”투자는 버스와 같다. 한 대가 지나가면 언제나 다음 버스가 오게 마련”
 
협상을 잘하라__  지출하기 전 지출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다. 팔 때는 비싸게, 살때는 사게 요구하는 습관을 익혀라. 보다 싼 이자를 요구하라. 보다 좋은 거래 조건을 요구하라. 팔때는 즉각적인 지불을 요구하고 살 때는 후불을 요구하라. 계속 반복해서 부탁하라. 상냥하게 요구하라. 예를 갖춰 부탁하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요청하라. 확신을 갖고 부탁하라. 요구하는 것을 겁내지 말라. 얻지 못하더라도 당신의 원하는 바를 요구하라.

나. 인생이익률을 높이는 부자의 습관
   1 ) 삶의 전략을 세우라.
    
     ① 장기적 관점에서 생각하라__당신이 현재 서있는 곳에서 미래 어느 날 서 있기를 원하는 지점 까지 선을 긋는다. 그런 다음 정한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곳까지 어떻게 갈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그린다.
    
     ② 매일 목표를 점검하라__ 목표를 일상적으로 조정하는 습관을 익혀라. 매일 아침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실현된 것처럼 현재시제를 사용해 목표를 다시 쓰라. 이것을 습관화하면 목표는 당신의 잠재의식 속에 더 깊숙이 각인된 목표를 향해 전진하도록 하는 주목할 만한 일들이 일어나고, 매일 목표를 설정하는 습관은 당신의 잠재력에 터보 엔진을 달아 줄 것이다.
  
   ③ 10가지 목표 쓰기 연습___ “종이를 하나 꺼내 내년의 목표 10개를 현재시제로 써넣으세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리스트처럼 한쪽에 치워놓으세요.” 목표를 쓰면 쓸 수록 무의식에 각인되고 그 효과는 10배 ,20 배 때로는 100배의 효과가 발생한다. 당신의 인생 전체가 좋아질 것이다.
 
   ④ 쓰면서 생각하라___ 머리와 손 사이에는 기적적인 무엇인가가 존재한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종이 위에서 생각한다. 대부분의 실패한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하루를 리스트를 들고 시작하라. 매일 그날 해야 할 리스트를 들고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익혀라.
  
   2) 자기발전을 위한 다섯 가지 질문
    ① 나는 왜 채용되었는가?____ 나는 무엇을 이루기 위해 고용되었는가? 나에게 요구되는 일이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측정 가능한 결과는 무엇인가?) 만약 일에 대한 대가로 월급을 받는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면 어떤 이유가 있을까 ?
 
   ② 가장 가치 있는 일은 무엇인가?____ 두 번째로 “가장 가치 있는 일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는 습관을 익혀라. 일 가운데 오늘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만약 당신이 모든 활동과 임무, 잠재적인 성과 목록을 사장에게 가져가야 한다면 그에게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뽑아 달라고 부탁하라. 그 세 가지 일이 무엇이겠는가?
 
   ③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은?___“내가 남과 달리 그리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④ 단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다면?_____ 네 번째로 “내가 하루 종일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다면 해야 하는 , 회사에 가장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라고 자문하라. 개인의 효율성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일의 성과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소수의 일에 습관적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익숙해지는 것이다.

   ⑤ 가장 좋은 시간 사용법은?______ 다섯 번째로, 자기 경영의 제일 중요한 특징은 “현재 나의 시간을 가장 가치 있게 사용하는 길은 무엇일까?” 라고 묻는 것이다. 이 질문에 정확히 답할 수 있다면 높은 성과, 최고의 생산력, 자기 효율성, 위대한 성공, 백만장자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될 것이다.

   3) 시간의 효율을 높인다.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그래서 회사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소수의 일에 끊임없이 집중하는 것이다. 당신의 삶이나 일에 별 도움이 안 되는 일들을 없애고, 줄이고, 외부에 위탁하는 데 창조성을 발휘해야 한다. 끊임없이 모든 일에 의문을 제기하고 다음과 같이 묻는      습관을 익혀야 한다.
        
         -  이 일을 해야만 하나?
         -  이 일을 내가 해야만 하나?
         -  이 일을 지금 해야만 하나?
         -  이 일을 나만큼 잘 할 수 있는 누군가가 있지 않을까?

   4) ABCDE 방식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A급 업무이다. 하나 이상의 A급 업무가 있다면 그것에  A-1, A-2, 이런 식으로 우선순위를 부여하라. A가 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B, C 업무로 넘어가서는  안된다.

  5) 일을 미루지 않는다. 
      당신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당신이 생각하는 바로 그 사람이 된다. 당신은 또한 대부분의 시간 동안 당신이 말하는 바로 그 사람이 된다. 일을 미루는 자신을 발견할 때마다 힘을 주어 단호하게 “지금하라! 지금하라! 지금하라!”라고 반복해 말하라.  이 말은 당신을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도록 해줄 것이다. 하나의 중요한 일에 매진해 일을 마칠 때까지 집중하는 훈련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힘이 생긴다. 중요한 일을 마칠 때마다 당신의 머리는 베타 엔드르핀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한다. 이 물질은 자연이 선물한 “행복의 약”이라고 불린다. 당신의 뇌가 엔드르핀을 분비할 때마다 당신은 행복감과 쾌감,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성취 동기, 열정을 갖게 된다. 엔드르핀은 당신을 더 긍정적이고, 창조적이고,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만든다. 중요한 일을 마칠 때마다 엔도르핀이 솟구치고 더 많은 일을 하도록 당신을 자극하고 동기부여 할 것이다.

   6) 사람의 생산성 공식
     ① 다른 사람보다 열심히 일한다____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일찍 시작해 더 열심히 일하고 조금 더 늦게까지 남아 있어라. 업무시간에 어슬렁 거리지 말라. 하루 종일 바쁘게 움직여라. 빨리 일하라. 서둘러 처리하는 감각과 해동적인 성향을 개발하라.
 
     ②  중요한 일을 먼저 한다. “시간을 가장 잘못 사용하는 행위는 할 필요가 없는 일을 하는것”이라고 말한 벤저민 트레고의 말처럼 쓸데없는 것에 당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③ 일을 묶어서 처리한다___ 업무를 한 데 묶는 습관을 익혀라. 학습 곡선을 이용하라. 학습곡선이란 비슷한 일을 계속 해나가면 쭉 이어지는 일을 더 빨리, 같은 수준이나 더 높은 수준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효율성 전문가들에 따르면 열 개의 비슷한         업무를 묶어 한번에 처리하면 업무 목록의 첫 번째 일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20%정도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④ 일 처리 능력을 끊임없이 개선한다___ 중요한일을 하는 능력을 끊임없이 개선하는 습관을 익혀라. 이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원칙 중의 하나다. 일을 잘 할수록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다. 때로는 기술을 한 가지만 개선해도 높은 효과가 나타나 다른         많은 영역의 생산성과 실행력을 높여준다. 예를들면 독수리 타법으로 분당 5-8개 단어를 입력하던 사람이 하루 20분만 연습하면 한 달 뒤부터 분당 50-80개 단어를 입력하는 것처럼 말이다.
    당신의 경력과 수입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당신의 단 하나의 뛰어난 기술은 무엇인가? 오늘 당장 그 기술을 익히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그것이 무엇이든,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짜고 정복해 당신의 기술 중 하나로 만들 때까지 매일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라.
    
  ⑤ 철저히 준비한다__ 나는 “모든 중요한 미팅에 앞서 철지히 조사하고 준비할 때의 효과를 언제나 믿습니다.”라고 말한다. 철저히 준비하는 습관을 익히고 모든 회의에 앞서 사전조사를 하는 이유는 당신에게 굉장한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기 때문이다. 철저한 준비는 당신이  최상의 실력을 발휘하도록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 또 자주 당신의 인생을 통째로 바꿔놓는 엄청난 사업적 성공이나 개인적 승리를 안겨준다.


7) 시간엄수__ 매번 시간을 지키는 사람은 5%도 채 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이 약속을 늘 지키는 사람이 누구인지 안다. 그들은 돋보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감탄과 존경의 대상이 된다. 기회는 그들을 위해 열려 있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시간을 지킨 결과 다른 사람에 비해 더 가치 있고 능력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8) 제한 요인을 찾으라____ 모든 영역에서 목표 달성 속도를 억제하는 제한요인을 찾는 것이 사람의 생산성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일단 성취 목표를 정했다면, 그 다음부터 “무엇이 내가 목표를 달성하는 속도를 결정하지?”라고 물어보라.  또 “중요한 목표의 달성 속도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라고 질문하라.

9) 시간이 당신 삶의 중심
  시간이 내 삶의 태양이고, 내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시간의 주위를 회전하는 행성들이라는 사실을 깨닭았을 때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이것은 “당신이 시간관리의 질을 개선한다면 당신 삶의 질은 개선된다.”는 것이다. 평상시 시간관리에 대한 책을 읽는 습관을 익혀라. 아침부터 밤까지 자동적이고 편하게 느껴질 때까지 시간 관리법을 익혀라. 그러면 당신의 생산성과 실행력, 성과를 두 배, 새 배, 열 배로 높일 수 있다. 인생의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다. 점점 더 적은 시간에 점점 더 많은 일을, 점점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점점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백만장자가 되느냐, 그렇지 않느냐는 어떤 일을 선택하든 목표 성취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익히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문제다. 그런데 모든 습관은 학습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다. 성공한 C대DML 일곱 가지 습관
  
    1) 계획을 철두 철미하게 세운다.
    6P공식이 있다. ‘적절하게(Proper) 미리(prior) 계획(planning)을 세우면 실망스러운(poor) 성과(performance)를 막을(prevent)수 있다.’ 는 뜻이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는 데 쓴 20%의 시간은 나중에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80%의 시간을 벌게 한다.
   
더 좋은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다음의 질문에 대해 묻고 답하는 습관을 익혀야 한다.
         - 내 상품과 서비스는 정확히 무엇인가?
         - 내 고객은 정확히 누구인가?
         - 내 고객은 왜 구매를 하는가?
         - 내 고객은 무엇을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가?
         - 무엇이 내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의 상품, 서비스보다 우수하게 만드는가?
         - 예상고객이 구매를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예상고객이 경쟁사의 제품을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예상고객은 경쟁사의 제품을 구입하면서 무엇을 가치 있다고 느끼는가?
         - 이런 느낌을 어떻게 상쇄하고 경쟁사의 고객을 내 고객으로 만들 것인가?
         - 고객이 내 제품을 사면서 확신하는 한 가지는 무엇인가?
  
    2) 시작전 모든 요소를 조직한다.

    3) 최고의 사람을 확보한다.
 
    4) 현명하게 위임한다.

    5) 성과를 측정한다.
  
    6) 직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려준다.

라. CEO가 되기 위한 습관.
   
     1) 빠른 승진을 위한 두 가지 습관.
       출퇴근 전후 30분씩 일을 더 하라.
       더 많은 책임을 요구하라. 나는 일을 사랑하고 회사에 더 많은 가치를 기여하고 싶다고 말하라.  좀 더 많은 월급, 특별한 인정을 요구하지 말고 좀 더 많은 책임을 요구한다고 말하라.
    
     2) 일을 주도하고 빨리 끝내라.
        래리 보디스는 그의 베스트셀러인 에서  “기업에서 가장 가치 있는 사람은 책임을 완수하고 일을 맡아 끝낼 줄 아는 아주 드문 사람들” 이라고 썼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모든 연구에서도 이 특징은 두드러 진다. 어떤 일, 어떤 조직이든 성공한 사람은 책임을 스스로 떠맡아 빨리 수행하고 필요한 결과를 얻는 사람이다. 사업에서는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


-초고속 승진
수년 전 나는 직원 200명 정도 되는 큰 회사에서 일했다. 나는 그때 서열이 낮은 사람이었다. 벽에 그림 하나 걸리지 않은, 책상과 의자만 있는 작은 사무실에 붙어있었다. 몇 주 지나 좌절감을 느꼇다. 사장에게 찾아가 일을 다 따라 잡았으니 보다 많은 책임을 원한다고 말했다.

사실 나는 일을 좋아하지만 맡고 있는 일에 싫증이 났다. 좀 더 바쁘고 능동적인 일을 원했다. 보다 많은 책임을 맡고 싶은 갈망이 간절했다.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웃으면서 생각해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며칠 뒤 사장을 만났을 때 나는 “정말 더 많은 일과 더 많은 책임을 원한다”는 말로 대활르 끝냈다.

사장은 결국 내 요구가 시작된 지 2주 가량 지나 기존 업무 영역을 벗어나는 일을 자신을 위해 하달라고 말했다. 나는 진심으로 고마웠고, 사무실로 돌아와 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 인생을 바꿀 습관을 개발했다. 나는 줄곧 요구한 끝에 추가로 책임을 떠안자마자 그 일을 빨리 잘 하는 습관을 들였다. 속도를 냈다. 일을 탁월하고 훌륭하게 끝내 사장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늦은 밤까지, 심지어 주말에도 일을 했다.

그는 금요일 오후에 내게 일을 시켰다. 나는 그 다음 주 월요일, 사장이 출근하기 전에 그의 책상에 타이핑한 서류를 올려놓았다. 그는 당장 해야 할 일이 아니었지만 이렇게 빨리 끝내줘 고맙다고 말했다.

그는 일주일이 지난 어느 날 일을 빨리 잘 처리했다며 칭찬했다. 나는 이일을 계기로 더 많은 일을 할 기회를 달라고 요청했다. 곧 그는 내게 또 하나, 다시 또하나, 이렇게 계속 새로운 일을 맡겼다. 무슨 일을 맡기든 나는 미식축구 선수처럼 일을 거뭐지고 달렸다. 즉시 일을 시작해 신속하게 마쳤고 그가 원하는 시점보다 훨씬 전에 결과를 알려주었다. 사장은 이런 부지런함을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나는 나아가 그의 시간을 빼 일들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그에게 묻지도 않고 일을 시작해 필요한 시점 이전에 예전처럼 멋지게 일을 끝냈다. 소비자 편지에 답장을 보내고, 고객 서비스에 관한 문제들을 다뤘고, 그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정보를 모았다. 이번에도 사장은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중요한 프로젝트가 생겼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맡아서 할 의사가 있느냐고 물었다. 나는 그 쪽 분야의 일을 해본 적이 없었지만 흔쾌히 동의했따. 그리고 그 일을 빨리 잘 끝내는 데 온몸을 바쳤다.

그 이후 나는 또 하나의 프로젝트, 다시 또 하나의 프로젝트, 이렇게 계속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아나갔다. 그 해 연말 나는 세 개의 팀을 관장하게 되었다. 회사 건물에서 두 번째로 큰 사무실로 옮겨 23명의 직원과 함께 일했다. 나는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일으키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었다.

나는 회사에서 “앞만 보고 가는 사나이”로 유명해졌고 일을 어느 누구보다 빨리 잘 하는 사람이 되었다. 당연히 내 직급은 점점 올라갔다. 내 월급은 두 배, 세 배 뛰었다. 나는 새 집을 장만하고 벤츠 승용차를 살 수 있을 정도의 보너스외 특별 수당을 받았다.

그 후 당시 월급의 세 배를 받고 중요 계열사 사장으로 발탁되었다. 나는 나중에 그 회사가 25년 동안 사원에게 준 최고의 월급과 보너스보다 많은 보수를 내게 주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는 보다 많은 책임을 요구하고 그 일을 빨리 잘 끝냄으로써 돈을 점점 더 많이 벌 수 있었다. 당신도 똑같이 할 수 있다.

      다. 좋은 팀원이 좋은 CEO가 된다.

      라. 모든 사람이 고객이다.

      마. 뿌린대로 거둔다.
     
      바. 자신을 사장이라고 생각하라

 

3.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가. 인기 있는 사람의 습관
        1) 네 가지 근본 물음
           ①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다면 세상은 어떻게 도리까?
           ② 우리나라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다면 우리나라는 어떻게 될까?
           ③ 우리 회사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다면 우리 회사는 어떻게 될까?
           ④ 우리 집의 모든 사람이 나와 같다면 우리 집은 어떻게 될까?

        2) 인간관계 달인의 다섯가지 습관
          ① 타인을 무조건 인정한다.
         ② 매사에 감사한다
         ③ 칭찬을 잘한다.
         ④ 남의 자부심을 높여준다.
         ⑤ 잘 들을 줄 안다.
    
       3) 인간관계가 당신의 인생 좌표를 결정한다.

       4)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유지한다.
         
    나.  건강한 사람의 습관
      1)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비만이 되는데 몇 달, 몇 년이 걸린 것처럼 살을 빼는 데도 몇 달이 걸린다.
         체중 감량은 쉬운일이 아니다. 비만은 당신이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고
        저녁에 지나치게 많이 먹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이 습관을 깨는 것은 쉽지 않지만
        분명히 가능한 일이다. 스스로에게 “ 내 몸무게는 몇 킬로 그램이다. 내 몸무게는 몇 킬로그램이다.” 하고 반복해서 확인하라. 시각화와 확인을 병행하며 이상적인 체중을 위해 매일 행동을 할 때 더 강력해 질 것이다. 당신을 부드럽게 다루어라.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몸무게를 빼려고 시도 하지 말라.
       음식에 대한 생각을 바꾸라. 과체중, 비만의 가장 중요한 원인은 음식과 기쁨을 연결하는 습관이다. 당신이 아는 것처럼 모든 인간은 고통에서 기쁨으로, 불편에서 편안으로, 불만족에서 만족으로 움직이려는 경향을 보인다. 어린시절 설거지를 하거나 부모가 동의하는    일을 했을 때 달고 맛있는 음식이나 간식을 대가로 제공받았다. 어른이 된 지금도 당신은 맛있는 먹거리나 타인의 동의를 행복과 연결하는 습관에 빠져있다.

   다. 적합한 음식을 적당히 먹어라.
     1) 세가지 흰색 독
        설탕은 매우 해롭다. 소금도 매우 해롭다, 단순 탄수화물도 매우 해롭다. 이런것들을 계속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단 음식이나 음료수를 먹자마자 급격히 상승한다는 점이다. 혈당수치가 급격히 올라가면 당신의 몸은 즉각 ‘비상’상황에 돌입한다. 과다한 당분을 제거하기 위해 재빨리 인슐린을 분비한다. 결국 한 두시간 뒤에 당신은 “에너지 부족”을 경험한다. 몸에서 분비한 인슐린이 너무 많은 설탕을 몸속에서 제거해 단 음식을 먹은 지 몇 시간 뒤에 피로와 어지럼증을 느낀다. 계속 위와 같은 첨가물을 소비하면, 이에따라 인슐린 반응이 일어나며 당신은 하루 종일 에너지가 넘쳤다 부족했다 하는 상황을 경험한다. 그 결과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사고력과 집중력의 감소, 하루 종일 지속되는 피로를 경험하게 된다. 이것은 당신의 식단에서 제거 할 수 있는 독약이다.

     2) 먹는 때가 중요하다.
        아침은 왕처럼 먹고, 점심은 왕자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 라고 말한 다이어트의 권위자 애델 데이비스의 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3) 식욕중추를 잠재워라.
       매 끼니마다 식욕이 요구하는 절반을 먹는 습관을 길러라. 음식을 담을 때 작은 그릇을 이용하고 배가 고프지 않을 정도가 되면 식사를 마쳐라.
       당신이 배가 고픈지를 알려주는 식용중추는 음식을 먹기 시작한지 20분 동안 기능한다. 그 20분이 지나면 식욕중추는 작동을 멈추고 식욕은 사라진다. 그 뒤로는 영양공급을 위해 먹는 것이 아니라 포만감을 위해 먹는 것이다. 국, 과일, 야채 등을 먼저 먹음으로써 의       도적으로 식용중추가 기능하는 시간 동안 적은 열량을 섭취하라. 천천히 씹고 적은 양을 식사함으로 이 20분을 넘겨 식욕중추의 요구를 잠재우고 배고픔을 해결 할 수 있다.

 

 

자료정리 : 박순용 psy33077@hanmail.net
 출처: SPR 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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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해토머리